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방법 대상 감면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자영업 사장님들! 얼마나 고민이 많으신지 생각만해도 힘드시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물가는 오르고 내수는 줄어드니 말이죠. 매출은 줄어드는데 전기세가 지난해부터 올라가버리면서 신경써야할 부분도 늘고 고정 비용도 늘어 사장님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있습니다. 부디 힘내셔서 지금 상황도 잘 이겨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전기세 전기요금 감면 특별지원 지원대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지원 신청방법
영세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은 기획재정부에서 1분기 내에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감면 대상자의 경우 정부에서 먼저 대상 여부를 통지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해당 되시는 분들께서는 통지를 기다리셨다가 개인적으로 신청하셔서 전기세 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대상자에게 고지가 된 이후에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을 받기 위해서 직접 신청을 추가로 해주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별도로 대상자에 한해 알려질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대상자이신 자영업자 사장님들께서는 대상자 고지를 기다리신 후에 추가 신청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지원 대상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정책은 전기요금 20만원을 감면해드리고 세금 부담을 줄여드리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매출 3천만원 이하의 영세 소상공인 1인당 20만원 전기요금감면됩니다. 이는 전체 자영업자 중위매출 50%에 해당하는 약 126만명이 지원 대상이 됩니다. 소상공인 1인당 평균 연간 전기요금을 봤을 때 약 150만원이므로 약 13%의 감면 효과를 발휘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분납신청 방법
전기요금 감면 특별지원과 더불어 소상공인 사장님들게 좋은 제도 중 하나인 분납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전에서는 겨울철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는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전기요금 분할납부 제도를 일시적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한전과 직접 계약을 맺지 않고 관리비에 포함하여 전기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집합건물을 사용 중인 개별고객들도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접 전기사용계약을 맺은 고객들은 '한전:ON' 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고, 관리비 포함 납부 되는 집합건물 내 개별고객은 관리사무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조건은 신청 시점에서 미납요금이 없어야 가능하고, 일부 행정처리 기간 중에는 신청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신청을 하셔야 월별 분납 적용이 가능하며, 20kW를 초과하는 계약전력을 가진 소상공인 및 뿌리기업은 관련기관으로부터 자격 여부 확인을 받고 확인서를 발급받으셔서 한전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전기요금 분납신청을 하시면 신청하신 달에 50%의 전기요금을 납부하시고, 나머지 요금은 상황을 고려해서 2~6개월 범위 내에 선택 납부 가능합니다. 단. 집합건물 내 개별고객은 관리사무소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6개월로 분납기간을 고정하여 운영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지원 대상을 비롯해서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계시는 모든 자영업자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